일상이야기/스쿼시

입문용/가성비로 입소문 난 '아식스 로테리브레FL5 스쿼시화' (배드민턴화, 인도어화) 착용 후기

어푸푸_ 2023. 1. 26. 11: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쿼시에 재미 붙인 어 푸에요! 이렇게 오래 할 줄 모르고 스쿼시화를 구입하지 않았는데 결국 이번에 구입했습니다. 그동안은 조깅화를 신었는데 정말 발목이 불안정하더라고요. 그래서 뛰거나 동작 바꿀 때 몇 번 넘어질 뻔한 적이 있었고, 주변에서도 너무 불안해 보인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구입한 아식스 운동화! 한 달 동안의 사용감 말씀 드릴게요.

 

1. 구입 전 알아본 정보

아식스 로테리브레 FL5는 체대 입문용 신발이라고 합니다. 벌써부터 나쁘지 않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스쿼시장만 가보더라도 초보 분들은 거의 다 이 신발을 신고 있습니다. 신발장에 똑같은 신발이 많았어요. (그래서 이름을 잘 적어놓는 걸로^^. ) 운동에 그리 돈 많이 쓰고 싶지 않은 1인인데요. 맘 편하게 신발 미리 구입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이 제품은 인도어화이고요. 내부 운동할 때 신는 신발로 나와있습니다. 스쿼시나 배드민턴 치시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바닥 밑창은 노란색입니다. (스쿼시 할 때는 바닥 때문에 노란색 고무 밑창을 신으라고 하죠? 검은색 밑창은 안 돼요.)

 

비추천합니다.

패션을 위해서 사신다면 '굳이'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안 예쁘진 않아요! 반바지에 발목 위까지 올라오는 양말을 신고, 신발 신었더니 너무 이쁜 거 있죠? 스쿼시화라고 생각 못한 동생이 신발 이쁜 거 샀다고 그랬어요. 쿠셔닝은 많진 않고, 아치에 대한 부분도 없다고 하니까 일상생활에서 신으시려면 다른 신발을 구입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사이즈

사이즈 몇 정도 신으세요? 했을 때 대답이 바로 나오는 그 치수로 하면 됩니다. 신발이 정사이즈로 잘 나온 것 같았습니다. 평소에 크게 신발 신으시는 편이라면 정사이즈로 신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제가 러닝화가 살짝 컸었는데, 스쿼시 특성상 바닥과 마찰되고 동작을 자주 바꿔야 하기 때문에 발이 불안정하면 계속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3. 구입

5.9만 원이나 저는 로켓와우 무료체험 한 달 할인가격으로 5.2만 원에 구입했습니다. 한 달 체험인데도 무려 7000천 원이나 할인해 주는 혜택 너무 감사합니다. 물론 이 운동화 말고 5만 원 이하로 살 수 있는 제품도 있어요! 그래도 조금이라도 그냥 무난하게 구입하고 싶다면 추천입니다. 하지만, 사이즈마다 품절이 정말 많다는 것...!

 

아식스 스쿼시화
원가격은 59,000원이다.

 

4. 사용 후기

1) 아무래도 신발끈을 꽉 조여 놓아서 그런 걸 수도 있는데 신발 벗을 때마다 밑창이 자꾸 같이 따라 올라옵니다.

2)  2시간 동안 쳤을  때에도 발이 아프지 않았습니다.

3) 전에 신던 러닝용 나이키 운동화 보다 쿠션감은 없었습니다. 

4) 통기구멍 때문인지 발에 땀나도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5) 헬스장에서도 신는다는 후기를 많이 보았습니다.

6) 러닝용으로는 다른 좋은 신발을 신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포스팅해놓고 추후에 신고 있는 신발 사진을 올려야겠네요. 우선 1일 1 포스팅 목표를 위해! 스쿼시화에 관심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