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이야기/스쿼시

[운동]스쿼시 첫날_복장, 준비물이 궁금하신가요!

어푸푸_ 2022. 12. 6. 16:4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스쿼시를 시작하며 첫날에 고민이었던 게 있었어요. 도대체 뭘 입고 가야 하는가! 헬스장이나 다른 운동 같은 경우는 복장이 뭔가 어렴풋이 그려지는데, 스쿼시는 조금 생소한 편이 없지 않아 있잖아요. 그래서 스쿼시 다니는 지인에게 물어보아서 준비해 갔더랬죠.

 

옷은 상관없지만 스쿼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건 뭐다? 신발!입니다. 신발을 잘 못 신고 가면 스쿼시를 칠 수 없어요!

 

1. 신발 

신발 밑창 부분의 색깔이 중요해요. 왜냐면, 스쿼시 전용 코트는 바닥이 나무로 되어있는데요, 그래서 색이 있는 신발은 마루에 묻을 수가 있습니다.

 

가장 베스트는 노랑색 고무 밑창입니다. 문의해서 미리 알아보니 노란색 아니면 흰색 정도의 밑창인 신발을 가져오라고 하시더라고요. 저는 흰색 밑창으로 준비해서 갔습니다. 아! 또 하나 외부에서 신지 않았던 신발이어야 합니다. 

스쿼시 신발

 

 

일반 운동화는 보통 추천하지 않는데요, 그렇잖아요 운동 시작한다고 모든 것을 다 구매해야 할 때의 그 부담감.

그리고 좀 쳐보고 이게 본인에게 맞는 운동인지 봐야 투자가 가능하지 않나요 ..

 

그래서 다니는 곳에서도 좀 다니시고, 본격적으로 하실 때 운동화를 사라고 했어요.

물론 발목의 위험성 때문에 스쿼시화를 구입하는 게 가장 좋겠지만요. 

 

보니까 아식스도 많이 신더라고요 하지만 전 나이키!ㅎ.ㅎ 기존 헬스 때 신었던 신발을 챙겨갔습니다.

2. 복장

스쿼시 복장

대부분 반팔, 반바지를 많이 착용합니다. 겨울인데도 입냐고요? 네... 겨울인데도 몹시 따뜻하고 심지어 운동은 5분만 해도 더워요! 보통 본인이 복장을 준비해 가야 하고, 가끔 빌려주는데도 있나 봐요!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땀이 많으신 분들은 상의를 기능성 티를 입으시는 것을 추천해요. 면은 정말 땀범벅이 됩니다. 땀이 잘 마르는 소재가 좋습니다! 

 

저도 괜히 맨살이 부끄러워서 한, 두 주 정도는 그래도 긴바지로 트레이닝복을 착용했었는데요,

특히 저는 땀이 많아서 절대 못 입겠더라고요.


저는 최근에 나이키에서 '여성 나이키 드라이피 원럭스-여성 스탠다드 핏 숏슬리브 탑'을 구입했습니다. 후기로는 아주 만족스럽게 입고 다니고 있습니다. ;) 

 

반바지에 입기 때문에, 너무 길지 않은 버전으로 샀고

지금 겨울 시즌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반팔 반바지류 들은 할인을 많이 하고 있어요!

역시 겨울에 여름옷을 사야 이득!

 

바지도 레깅스나, 반바지 등을 많이 입으시더라고요.

저희 센터에서는 많이 보지 못했지만 여성분들은 스포츠 스커트를 입으시는 분들도 있었답니다.

 

3. 헤어밴드 또는 손목 아대

헤어밴드와 손목아대를 남성이 착용하고 있다.

단시간 칼로리 소비가 높은 운동인 만큼 정말 땀이 많이 납니다. 땀이 많이 나면 또 운동에 방해가 되잖아요?

그래서 헤어밴드나 손목으로 내려오는 땀을 방지하기 위해 손목 아대를 착용하실 수 있습니다.

 

4. 고글

초보자 분들에서 고글을 쓰시는 분은 거의 보지 못했어요. 왜냐면, 그만큼 속도가 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렇지만 한번 눈에 맞는다면 정말 치명상이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 필요하긴 하겠죠.

 

보통 선수분들이 연습하실 때 많이 쓰더라고요. 

 

굳이 먼저 사서 가시기보다, 실력 쌓고 필요하다 싶으면 사면될 것 같네요:)

 

5. 라켓

테니스 라켓 그림

라켓은 보통 대여를 많이 하는데요, 처음에는 대여하면서 써보세요!

일정 수준이 되고, 개인 라켓이 필요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그때 많이 사시더라고요ㅎ


요렇게 해서 스쿼시 복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즐거운 운동되세요!

 

 

 

[스쿼시]두 달간의 후기와 운동 강도 기록!(배가 좀 들어간 것 같기도?)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취미로 스쿼시를 치고 있습니다. 제목과 같이 두 달 정도 열심히 출석하며 다니고 있는데요. 스쿼시는 저의 인생운동이라 할 만큼 정말 재밌겠지만, 처음 접했을 때 생소

daranghyee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