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쏠쏠 정보

[천안]놀거리ㅣ도솔공원 무료 스케이트장 방문 후기

어푸푸_ 2023. 1. 4. 00:0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천안에 무료 스케이트장이 열렸습니다! 사실 저는 스케이트장을 한 번도 간 적이 없어서 꼭 한번 타고 싶었는데요. 친구랑 휴일이 겹쳐서 함께 놀러 갔다 왔습니다. 롤러스케이트 어렸을 적 타셨던 분들은 금방 타실 수 있을 거예요. 시설도 굉장히 잘해놓아서 만족하며 놀았습니다.

 

1. 스케이트장 정보

운영기간:2022.12.22(목) ~ 2023.2.15(수) 매주 월요일 휴장, 설날(구정) 당일 휴장
위치 : 도솔광장(천안 ic 맞은편)
이용안내 : 입장료 무료/스케이트, 전통썰매, 안전모 이용료 무료
문의 : 041) 522-9735

*도솔공원과 시청에 있는 스케이트장 정보는 동일합니다.

스케이트장 안전수칙스케이트 운영시간

한쪽에 안전수칙이 있고, 운영시간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총 4회이며 1회 이용시간은 1시간 30분입니다. 입장료, 스케이트, 전통썰매, 안전모 이용료 무료라는 말이 참 기분 좋네요. 지나가다 한번 들려도 부담이 없어 보입니다.

 

스케이트 레슨 시간표

스케이트 교실도 운영합니다. 강습료는 40,000원이며 화, 수, 목, 금(주 4회 진행합니다.) 1회당 선착순 15~20명 모집한다고 적혀있습니다. 안전바는 2,000원입니다. 잘 타지 못하는 아이들에게는 필수 아이템인 것 같습니다. 추후 빌릴 수 있으니 먼저 타보고 결정해 보세요.

 

2. 이용방법

1) 매표소

무료라 하더라도 매표소에서 교환권을 받아야 합니다. 시설 이용에 제한시간도 있고, 스케이트신발을 빌려야 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장갑이 없으면 입장이 불가하기 때문에 구입을 해야 합니다. 비용은 1,000원이고요. 목장갑 비슷한 느낌입니다. 집에서 장갑을 가져오면 손도 더 따뜻하고 안전하게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환권 사진

 

 

2) 헬멧

교환권을 잘 챙기시고 우선 무료로 빌려주는 헬멧을 가지러 갑니다. 헬멧은 쌓여있고, 본인 머리 크기에 맞는 것으로 쓰면 됩니다. 직접 찾으셔야 합니다. 귀중품을 보관하려면 벽면에 물품 보관소가 있습니다. 동전이 필요한데요, 동전 교환 기계도 옆에 있기 때문에 이용하시면 됩니다. 공간은 충분했습니다.

헬멧이 쌓여있다.빨간색 헬멧과 나의 장갑
친구가 스키 장갑을 빌려주었습니다. 빨간색 헬멧과 세트로 골라보았습니다.

 

 

 

3) 대여실

스케이트화 대여실 사진

스케이트신발을 빌릴 때 교환권을 사용하게 됩니다. 신발 크기가 10mm 단위로 나온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스케이트장 풍경

야외에 그냥 신발과 가방이 이렇게 덩그러니 있습니다. 역시 한국입니다. 치한이 좋아요. 잃어버리지 않죠. 저도 친구와 한쪽 구석에 자리 잡고, 신발을 갈아 신었습니다. 부모님들은 보통 여기서 앉아계시거나 하셨습니다.

 

스케이트장에 사람이 많다.

사람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31일 날 갔거든요.) 안전상 위험할 수도 있기 때문에 약 5~6명의 안전요원이 스케이트장에 위치해 있습니다.

 

 

썰매장에서 아이들이 썰매를 끌고 있다.

스케이트장 바로 옆에 있는 썰매장입니다. 너무 귀여웠어요. 부모님들이 아이들 썰매 끌어주시는 것을 보며 저희 부모님이 생각나더라고요. 고생 많으신 것 같았습니다. 노란색 드럼통도 귀엽고, 찍진 못했지만 펭귄모양 썰매도 있었습니다. 인기가 많아서 못 빌리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보통 평일에는 한산하며 주말에는 사람이 있는 편입니다.  

 

 

4) 추가 시설

휴게소에서 파는 메뉴

배고프면 중간중간 나와서 휴게소에 들어가 라면, 과자, 음료 및 커피 등을 마실 수 있습니다. 내부는 상당히 따뜻한 편이었고, 자리도 넓었습니다. 따뜻한 물을 직접 받아서 컵라면을 조리하면 됩니다. 화장실도 바로 앞에 있기 때문에 만족스러웠습니다.

 

 

3. 후기

휴일이라 그런지 부모님과 아이들이 많았고, 저를 포함한 몇몇 성인도 있었습니다. 저희밖에 없을 줄 알고 걱정했는데 그냥 그것과 상관없이 많이 오는 분위기였습니다. 약 15분도 안 돼서 너무 힘들어서 한번 쉬고, 15분 타고 나오니 집에 가자는 말이 절로 나왔습니다. 이렇게 힘든 운동인지 처음 알았네요.

 

1회 차가 끝나면 30분간 얼음 빙질을 관리합니다. 이런 식으로 계속 관리해줘서 신경을 많이 쓰며 운영한다는 게 느껴졌습니다. 천안에 이런 좋은 이벤트가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23년 2월 15일까지 운영한다고 하니 천안놀거리 필요하신 분들 경험해 보세요. 

 

반응형